지난 주말 서산 모항항에서 캠핑과 고등어, 전어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서산 모항항은 서해안의 항구 중 하나로, 낚시와 캠핑을 동시에 즐기기에 좋은 장소 인것 같습니다.
이곳은 고등어와 전어, 숭어등을 비롯한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먼저 와 있었습니다. 특히 가족단위 캠핑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았습니다.
캠핑 준비하기
캠핑을 위해 저희는 텐트를 설치한 후, 텐트 바로앞 걸어서 20미터 정도에서 낚시를 할 수 있었습니다.저희가 도착한 시간의 물때가 물이 빠지고 있어 밤 낚시에는 별로 희망을 갖지 않았습니다.
고등어, 전어 낚시
첫날에는 고등어와 전어를 잡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 새벽 5시 부터 고등어가 들어온거 같았습니다. 새벽 6시경 낚시를 시작하니, 고등어가 낱마리 씩 걸려 올라왔습니다. 총 10여 마리를 잡을 수 있었고, 주변에는 40여마리 잡은 분들도 있었습니다.
길냥이와의 만남
캠핑 중에 길냥이들이 찾아왔습니다. 이들은 사람 손을 타서 그런지 전혀 겁을 내지 않고, 부르니까 달려 오네요 저희가 나눠준 음식을 잘 먹었습니다.
길냥이들은 귀여웠고, 엄마, 아빠, 아들 그렇게 3가족인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그들에게 먹이를 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중에는 텐트 안으로 들어와서 먹을거 달라고 조르네요...
미끼와 밑밥 준비
저희는 미끼와 밑밥을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여기 등대 쉼터에서 미끼와 밑밥을 구하여 낚시를 했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싼편이지만 그런데로 쓸만 했습니다.
다음에는 미리 준비를 해서 가야 겠습니다.(가는길에 낚시점이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기 등대쉼터 바로옆에 화장실이 있어 이용 하기가 편리 했습니다.
또한, 낚시를 하면서 주변 환경을 보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쓰레기는 반드시 가져가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및 추천
서산 모항항에서의 캠핑과 낚시는 나름대로 즐거운 경험 이었습니다. 고등어와 전어를 잡는 즐거움과 길냥이들과의 소소한 만남이 더해져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곳은 낚시와 캠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